"MBC 심의민원 신속 처리해 국민-기업 피해 막아야"
언론테러 범시민대책위, "거대 좌파 카르텔이 MBC의 뒷배"

MBC 신속심의와 폐방을 촉구한 '언론테러 범시민대책위' 집회 (2024년 3월 21일)
MBC 신속심의와 폐방을 촉구한 '언론테러 범시민대책위' 집회 (2024년 3월 21일)

총선을 앞두고 심각한 편파-왜곡보도로 비난을 받고 있는 MBC를 하루속히 폐방하라는 시민단체 주장이 제기됐다.

공정언론국민연대, 한국NGO연합 등 20여개 시민단체가 참여한 ‘언론테러 범시민대책위’는 21일 목동 방송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2월로 예정된 MBC의 재승인심사를 기다리지 말고 불공정 편파방송을 미리 차단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MBC에 폐방에 준하는 조치를 취하라고 촉구했다.

또 방송심의위원회에 대해선 MBC에 제기된 심의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국민과 기업의 피해를 방지하라고 요구했다.

언론테러 대책위는 “MBC가 긴 세월 막강한 방송권력을 행사해 온 배경에는 참여연대, 민주노총, 민변 등 '좌파 카르텔'의 조직적 조력과 연대가 있어 가능했다”며 이들 좌파 카르텔은 지금 대한민국의 근간을 뿌리째 흔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노총이 최근 MBC, 민변 등과 손잡고 '쿠팡 사냥'에 나선 것을 사회갈등 책동 사례의 하나라고 지목했다.

MBC 방송화면 캡처
MBC 방송화면 캡처

이들은 윤석열 정부가 노동개혁에 나서자 민노총 조합원이 꾸준히 감소했고 민노총은 위기상황 돌파구로 이들  '좌파 카르텔'이 특정 기업을 제물 삼아 조직 붕괴 방지에 나선 것이라고 분석했다.

앞서 2월 13일 MBC는 쿠팡에 위장취업한 기자의 리포트로 회사가 관리하는 ‘블랙리스트’ 문건이 있는 것처럼 보도했고, 뒤이어 민변은 이른바 ‘기피인물’이라고 주장하는 피해자들을 규합해 집단소송을 준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정에서 민노총은 쿠팡 내부 조직을 정비하고 세력확장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획을 세웠다는 것이다.

 

언론테러 대책위는 MBC가 이미 방심위로부터 7건의 법정제재를 받는 등 불공정 보도가 국민의 인내 한계치를 넘어섰다며 부패하고 타락한 언론권력으로부터 국민과 기업을 보호하기 위해 MBC의 폐방은 필요한 조치라고 강조했다.

또 정부의 각 기관장들은 저질-막장의 좌파 정치 카르텔 혁파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국민이 부여한 권력행사에 두려움이 없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당한 권력을 행사하지 못하고, 또 안 하는 것은 국가와 국민에게 직무유기의 죄를 짓는 것이라며 그럴 자신이 없다면 당장 물러나 능력있는 사람에게 자리를 양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 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